신앙기초반은 상시운영되며, 교회 적응을 위한 관계맺기와 신앙 기초를 배우는 훈련이 이 단계에서 이루어집니다.
신앙기초반을 수료한 이들이 인격적 만남과 깊이 있는 나눔을 통해 내적 치유와 회복을 통해 영적 아이가 되도록 돕습니다.
영적 청년이 영적 부모가 되어 목자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여러 훈련으로 돕습니다.
영적 아이가 된 이들이 성장하여 영적 청년으로서의 성숙한 신앙와 삶을 배우도록 돕습니다.
주일예배 전후 합성교회 본당 입구에 있는 안내 봉사자에게 말씀하시면 새가족 등록과 새가족 모임에 대한 모든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배 순서 중 온 성도들이 사랑과 환영의 마음을 담아 새가족 분들을 축복하는 시간입니다.
예배드린 좌석에서 새가족 봉사자의 안내에 따라 자리에서 일어서 주시면 담임목사님과 성도님들의 환영을 받습니다.
예배 후 새가족 안내 봉사자를 따라 새가족실로 이동합니다.
새가족실은 본당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며, 새가족실로 이동하여 준비된 식사와 다과를 나눕니다.
새가족 등록카드를 작성합니다.
새가족 양육학교에서는 5주동안 새가족들의 신앙생활을 돕기 위해 교회소개와 훈련, 양육과정등 교회생활의 첫걸음을 위한 기본적인 것들을 가르쳐 주며, 즐거운 레크레이션과 풍성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가족 양육학교를 수료하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근처 목장으로 배정됩니다.